IMG-LOGO

독서내력 기재로 책읽는 재미 ‘흠뻑’

순창군립도서관, 다독가족선발 특별이벤트 진행


  (  편집부   2020년 07월 01일   )

IMG
순창군립도서관이 1일부터 ‘책 읽는 도시 순창 만들기’의 일환으로 자신이 읽은 책의 내력을 통장에 기록할 수 있는 「독서 통장제」를 도입·시행했다.

이를 위해 군립도서관은 어린이를 포함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독서통장을 발급해 주고, 도서대출 프로그램과 연결된 통장 리더기를 설치해 자신의 독서 경력을 자동기록해 주는 시스템을 갖췄다.

독서통장은 군립도서관을 방문해 도서관 회원증을 제시하거나 신규 회원 가입한 뒤 발급하면 된다. 그 다음은 한 권 한 권 책 읽는 습관을 들이며 독서통장에 차곡차곡 목록을 쌓는 일이 남는다.

순창군립도서관은 독서통장 본격 서비스에 따라 독서 흥미를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책 읽는 가족’이라는 가족독서 운동을 전개하면서 독서통장과 연계한 다독왕을 선발·시상할 방침이다.

‘책 읽는 가족’으로 도서 대출량, 이용성실도, 프로그램 참여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10가족을 선발한다. 다독 가족에게는 순창군수 상장과 문화상품권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가족독서 운동으로 60세 이상 가족구성원이 포함된 가족에게는 가산점도 부여된다.

순창군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를 통해 각자의 심신을 수양하고 교양을 넓히는 동시에 상품권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