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군산대, 코로나19 학업지원 특별장학금 모금 캠페인 시작


  (  편집부   2020년 07월 17일   )

IMG
군산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비 및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자 “코로나19 학업지원 특별장학금 모금캠페인”을 진행한다.

모금은 20일부터 24일까지 교직원, 동문, 기업체,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기부릴레이 및 자발적 참여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목표액은 5000만원이다.

군산대는 등록금 수입액의 10%에 특별모금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금 전액을 더해 특별장학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곽병선 군산대학교 총장은 개인적으로 5월부터 8월까지 급여의 일부를 반납한 1000만원을 특별장학금으로 납부하여 주요 보직자 및 교내 주요 협의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곽병선 총장은 “학생들의 학습권을 최대한 보호하고, 학생들과 학부모의 고통을 분담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마음에서 특별장학금 모금 캠페인을 벌이게 되었다”면서 “첫 시작은 보직자와 교직원들이 되겠지만 이 흐름이 지역사회로까지 확대되어 학생들에게 커다란 힘이 될 수 있는 성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학업지원 특별장학금은 1학기 말인 8월 중 학생들에게 지급될 계획이며,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방식으로 2020학년도 1학기 재학생 전원에게 동일 금액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