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Trending Now: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실험&코딩 과학교실” 운영

오는 10일부터 군산·김제·부안·서천 등 각 지자체 별로 개설


  (  편집부   2020년 08월 06일   )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10일부터 2020년 생활과학교실 여름방학 특강으로 ‘실험&코딩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실험&코딩 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복권기금 후원,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군산시·김제시·부안군·서천군이 주관하여 진행되며,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준별 10차시로 운영된다.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여 컴퓨팅적 호기심과 창조적 사고력을 갖춘 지역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는 ▲생활 속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탐구하고 발견하는 실험과학 ▲펀보드, 마이크로비트와 SW를 접목시킨 코딩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ksscienceclass), 서천군은 서천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seoche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복권기금,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서천군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강사비는 전액 무료이고, 학생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사회적배려대상자의 경우에는 재료비 또한 무료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