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Trending Now:

군산대, 실험실 인턴십 활동으로 전공분야 이해도 높인다

지역기반 융합소재 인력양성사업단 전공별 실험실 인턴십 진행


  (  편집부   2020년 08월 28일   )

IMG
군산대학교 지역기반 융합소재 인력양성사업단이 최근 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공별 실험실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실험실 인턴십은 각 전공에 맞는 연구 능력을 배양하여 전공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공 분야와 관련된 기업이나 연구소, 대학원에 진출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단 내 주요 사업 가운데 하나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7월 사업단이 재학생 대상으로 10개 실험실에서 전공실무 실습프로그램을 진행한 데 이은 것으로, 4주 동안 진행되었다.

사업단 학생들은 각 학과 실험실 가운데 한 곳을 택하여 해당 연구실 인턴으로 활동하며, 실제 연구실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하는지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나노화학공학과 촉매 및 반응공학실험실에서 인턴십을 진행한 배예진 학생(나노화공 3학년)은 “실험실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를 진행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교과서와는 또 다른 실용적인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며 프로그램 참가 소감을 밝혔다.

대학 산학관 커플링사업은 산학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청년취업 및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인력양성사업이다. 전라북도와 대학교 및 도내 기업이 공동 지원하고 있다.

군산대학교의 지역기반 융합소재 인력양성사업단은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기업이 선호하는 전문성을 파악하고, 창조성과 인성을 함유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사업단은 이번 실험실 인턴십 프로그램 외에도 기업체와 공동교과과정 개설, 4주 이상의 현장실습, 국내외 기업체 및 전시회 견학, 인성 및 취업역량강화캠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