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원광대 LINC+사업단, ‘톡!톡! 이모티콘 제작 프로젝트’ 창업캠프 개최


  (  편집부   2021년 02월 04일   )

IMG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LINC+사업단은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전주혁신창업허브에서 전북권 대학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창업캠프’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전북권 대학의 창업문화 확산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교내·외 재학생에게 에너지를 부여하고, 지역 청년들 상호 간에 창업역량 탐색 및 교류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원광대를 비롯해 전북지역 9개 대학과 사단법인 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가 함께 했다.

‘톡!톡! 이모티콘 제작 프로젝트’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온라인 콘텐츠 분야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스텔스 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모티콘 크리에이터에 대한 기획부터 제작, 실제 이모티콘 플랫폼 제안까지 전 과정을 실전화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4명씩 총 10개 팀을 구성해 팀별 멘토로 ‘이모티콘으로 돈벌기’ 저자이자 ‘저승사자톡’의 김영삼 작가를 비롯해 ‘광복이네 이모티콘’ 시리즈 이광욱 작가, ‘대충하는 답장’의 김규진 작가 등 현업 이모티콘 작가들이 함께해 멘토링이 이루어졌다.

또한, 6일간의 캠프기간에 비대면 플랫폼과 오프라인 실습을 오가며 멘토와 함께 이모티콘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제작한 결과 40여 개의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완성해 국내 이모티콘 플랫폼에 제안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캠프를 주관한 LINC+사업단장 송문규 교수는 “앞으로도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전북권 9개 대학과 긴밀하게 협업해 창업마인드 고취 및 창업역량 탐색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써 전북 청년들이 창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