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메타버스 전문인력양성과정 직업훈련생 모집


  (  편집부   2021년 10월 07일   )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가 지역 실직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전문인력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메타버스란 가공·추상(meta)과 현실세계(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이지만 마치 현실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을 구현하는 증가상현실세계를 뜻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게임산업 외에도 자동차업계, 공연과 대중문화, 교육, 의료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감형 콘텐츠(Metaverse)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련 산업과 이에 따른 인력의 수요가 증가추세이다.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취업이 어려운 청년층과 예비창업자, 특고·프리랜서 및 일반구직자를 대상으로 금번 교육을 통해 4차산업에 발맞추어 성장할 수 있는 메타버스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지역 내 입주기업과 관련산업의 시너지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메타버스 전문인력양성과정 훈련기간은 오는 18일부터 12월9일까지로 훈련생 15명을 모집 중이다. 본 과정은 8주 동안 매주 월~목요일, 하루 7시간씩 진행될 계획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종료 후에는 관련자격취득도 가능하도록 유니티 기초학습부터 XR 학습까지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며, 참여 신청 및 문의는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unsanjh.or.kr)와 상담전화 ☎450-13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