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군산새만금아카데미 제6강좌, 공간을 넘어 삶을 바꾸는 도시재생


  (  편집부   2021년 10월 18일   )

IMG
군산시가 군산새만금아카데미 제6강좌를 오는 21일 오후 2시에 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정석 교수를 초청해 ‘천천히 재생, 공간을 넘어 삶을 바꾸는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좌는 ‘어떤 도시가 좋은 도시인가?, 도시의 주인은 누구인가?, 더 나아가 도시는 무엇이고, 그 도시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강연을 맡은 정석 교수는 서울대학교 도시공학과를 졸업, 동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시정개발연구원(현 서울 연구원)에서 북촌 한옥마을, 인사동 보전, 걷고 싶은 도시 설계연구 프로젝트 등을 수행한 도시재생 분야에 있어 권위 있는 도시설계 전문가로서 현재는 서울 시립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장영재 교육지원과장은 “월명동, 중앙동, 해신동, 중동지역 등에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여 낙후된 시설물을 보수 정비하고, 시민들의 편익시설을 확충하여 거주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함께 활력이 찾아오는 도시공간으로 재탄생한 사례가 있는 만큼 본 강연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삶을 바꿀 수 있는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강연은 코로나 전염 확산 방지를 위해 군산시 공식 유튜브 생방송 및 금강방송(KCN)으로 시청할 수 있다. 강연장은 사전예약자 선착순 49명(예약전화 454-2602/ 군산시 교육지원과)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