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어린이·청소년의회 국회 견학
임시회 일정으로 방문...김관영 의원 ‘환영’

트위터로 보내기

군산시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이 지난 15일 ‘군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제8회 임시회’ 일정으로 제3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및 멘토 등 50여명과 함께 대한민국 국회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견학은 민주주의의 상징인 국회 견학을 통해 어린이・청소년의원들이 참정권자로서 역량을 키우고 미래의 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국회의원인 김관영 국회의원은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을 직접 만나 군산의 미래 주역인 어린이・청소년의원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국회 방문을 환영했다.

군산시 황대성 어린이행복과장은 “이번 국회 견학을 통해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이 군산시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표해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청소년의원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제3기 군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총 60명(어린이의원 30명, 청소년의원 30명)으로 구성돼 지난 4월부터 매달 회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군산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표하는 지역사회 권리주체로서 권리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JEONBUK EDUCATION NEWS  문수현 기자   2018년 11월 19일   )
 















   

PAGETOP






개인정보취급방침

발행인: 국립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영철 | 편집인 : 군산대 산학협력단뉴스 담당자 임창현 (보도자료수신 메일: ksnuiucf@gmail.com )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국립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4층 산학협력단 교수실
COPYRIGHT(C)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뉴스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