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포렌식 공유전공 활성화 위한 발전기금 1000만원 전달
군산대 자회사 ㈜포메이트 권양섭 대표·(주)이스턴웨어 김태현 대표

트위터로 보내기

군산대 자회사 ㈜포메이트 권양섭 대표·(주)이스턴웨어 김태현 대표, 디지털포렌식 공유전공 활성화 위한 발전기금 1000만원 전달

㈜이스턴웨어 김태현 대표와 군산대학교 자회사 ㈜포메이트 권양섭 대표(군산대 법학과 교수)가 3일 군산대학교 본부에서 각 500만원 씩 발전기금 1000만원을 곽병선 총장에게 전달하였다.

디지털 포렌식 전문기업인 ㈜이스턴웨어는 디지털포렌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경찰청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포메이트는 군산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제1호 자회사이다. 법학과 권양섭 교수가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고, 2019년에 설립되었다. ㈜포메이트는 디지털포렌식 분석서비스와 디지털포렌식 관련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포메이트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권양섭 교수는 “군산대학교가 국내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포렌식 공유전공을 활성화하기 위해 포메이트라는 자회사를 설립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포렌식 공유전공 학생들의 실습 기자재 확보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었고, 앞으로 포메이트 자회사를 디지털포렌식 전공 학생들이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통로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스턴웨어 김태현 대표는 “군산대학교가 디지털포렌식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관련 분야 종사자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기부 동기를 설명했다.



군산대학교는 이날 기부받은 발전기금을 디지털포렌식 분야 연구기자재 확충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 JEONBUK EDUCATION NEWS  임창현 기자   2020년 02월 03일   )
 















   

PAGETOP






개인정보취급방침

발행인: 국립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영철 | 편집인 : 군산대 산학협력단뉴스 담당자 임창현 (보도자료수신 메일: ksnuiucf@gmail.com )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국립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4층 산학협력단 교수실
COPYRIGHT(C)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뉴스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