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교육부 ‘대학진로탐색학점제 사업’선정
한 학기 동안 자유롭게 진로 탐색 활동을 설계

트위터로 보내기

군산대학교가 교육부의 ‘대학진로탐색학점제’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

‘대학진로탐색학점제’는 대학생이 한 학기 동안 자유롭게 진로 탐색 활동을 설계하여 이를 수행한 것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이다. 학생들이 자신의 성격이나 재능, 특장점 등을 파악해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교육부 시범사업으로 운영된다,

전국대학에서 38개 대학이 응모하여 총 10개 대학이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군산대학교는 정부지원금 4천만 원과 학교 지원금 2천여만 원을 투자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학진로탐색학점제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학기 중 수행할 과제를 설계 또는 선택하여 이를 수행한 과정과 결과물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군산대학교의 ‘대학진로탐색학점제’는 재학 중 2개 학기 동안 최소 3학점에서 최대 15학점까지 학생들이 직접 설계하는 프로그램과 학교 제안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학교 제안 프로그램은 문제해결형(전공 심화), 문화예술형, 국제교류형, 창업연계형으로 나뉜다. 참가 학생들이 과제를 적극 수행함에 따라 자유선택 학점으로 인정될 수 있다.

참가자는 학기당 20명 내외로, 참가 학생에게는 일정 수준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군산대 곽병선 총장은 “대학진로탐색학점제를 통하여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탐색을 할 수 있고, 도전적인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자신에 대해 깊게 이해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면서 “이 사업이 학생들의 취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많은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자기 주도적인 경력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제고할 수 있고, 진로 탐색에 따른 휴학을 방지하여 학생들의 조기 사회 진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JEONBUK EDUCATION NEWS  임창현 기자   2020년 02월 04일   )
 















   

PAGETOP






개인정보취급방침

발행인: 국립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영철 | 편집인 : 군산대 산학협력단뉴스 담당자 임창현 (보도자료수신 메일: ksnuiucf@gmail.com )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국립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4층 산학협력단 교수실
COPYRIGHT(C)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뉴스 ALL RIGHT RESERVED.